컴퓨터비전

회전 변환과 기하학적 변환의 조합

mihee 2022. 3. 22. 16:23

  • 회전 변환과 역방향 매핑
    • 회전 변환도 역방향 매핑으로 구현해야 빈 픽셀이 발생하지 않음

Mat src = *(Mat*)data;

    float degree = (float)pos;
    Point2f pt(src.cols / 2.f, src.rows / 2.f);    //중심점
    Mat rot = getRotationMatrix2D(pt, degree, 1.0);

    Mat dst;
    warpAffine(src, dst, rot, Size(700,700));

    imshow("dst", dst);

영상의 기하학적 변환을 간단하게 표현할 수 있음.

  • 영상의 대칭 변환(flip, reflection)
    • 영상의 상하 대칭, 좌우 대칭, 원점 대칭
void flip(InputArray src, OutputArray dst, int flipCode);
  • flipCode : 대칭 방향 지정
    • 양수(+1) : 좌우 대칭
    • 0 : 상하 대칭
    • 음수(-1) : 좌우 & 상하 대칭